in강원

제2회 강원도 사이버보안 해킹방어대회 성료

춘천뉴스 0 0 0

- 해킹 대응능력을 높이고 정보보호 능력 향상을 위한 경진대회 개최

강원도, 한국인터넷진흥원, 지상작전사령부, 강원테크노파크가 주최하고 강원정보보호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제2회 강원도 사이버보안 해킹방어대회가 춘천 베어스 호텔에서 11월 26일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참여 대상은 강원지역 대학생과 군인으로, CTF(Capture The Flag) 형식의 형식의 사고 분석 관련 문제들이 출제되었다

 

대학생부분 8개팀 27명, 군인부분 8팀 16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11월 3일 대회 사전설명회를 시작으로, 제작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자를 받고, 사전 교육을 진행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시상은 12월 9일 열릴 ‘제3회 강원 정보보호 컨퍼런스’와 연계하여 대학ㆍ대학원생 부분은 금상(강원도지사상) 1팀, 은상(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 1팀, 동상(강원테크노파크원장상) 2팀 수여 예정이며, 군인ㆍ군무원 부분은 지상작전사령관상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총 6개팀이 수여 예정이다.

 

강원테크노파크 박진상 센터장은 “올해 스마일콜택시 해킹으로 도민들의 해킹에 대한 위험성과 정보보안의 중요성에 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관련 전문 인력 육성의 필요성이 점차 대두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정보보안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발굴 추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류성목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