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강원

강원도 도정혁신 추진단 ‘일단바꿔’ 출범,특강 개최

춘천뉴스 0 0 0

강원도는 오는 9월 8일(목) 오전 10시 도청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도정혁신 추진단 ‘일단바꿔’ 출범에 따른 전문가 특강을 개최한다.

민선 8기의 새로운 시작에 맞춰 성공적인 특별자치도 출범에 대비하고, 도정 전반에 대한 혁신 전담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9월 1일자로 출범한 ‘도정혁신 추진단’(단장 : 행정부지사)의 첫 번째 행사이다.

이번 특강은 혁신 전문가로 잘 알려진 김홍진 Work Innovation Lab 대표(前 KT사장)가 ‘창조적인 강원도로 탈바꿈하기 위하여’란주제로,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새로운 인식의 전환과 함께 창조적인 강원도로 탈바꿈하기 위해 나아갈 방향성에 초점을 맞춰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직사회의 경직된 조직문화, 비효율적인 일처리 방식, 수직적 보고 및 회의 체계 등을 주요 문제점으로 지적하고, 이에 대한 개선 방안으로 공간혁신 실천을 통한 일하는 방식 및 조직문화 변화 가능성에 대해 강조할 계획이다.

김명선 행정부지사는 “이번 특강을 통해 공간변화를 통한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가 긍정적으로 개선이 가능하다는 인식 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고, 앞으로도 개방적인 분위기 속에서 원활히 소통하고 창의적으로 일하는 행복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류성목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