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강원

홍천군, 대홍복숭아 발전 위한 평가회 개최

춘천뉴스 0 0 0

- 대홍복숭아 산업 발전을 위한 추진성과와 향후 육성전략 공유 

- 과형, 식감, 맛 등에서 우수품종 인정 … 무르는 단점 극복 


홍천군은 지난 9월 1일 농업기술센터 더이음마당에서 ‘홍천 대홍복숭아 평가회’를 개최했다.


평가회는 청년농업인, 농업인단체 임원, 복숭아연구회 등 홍천군 농업인을 대상으로 대홍복숭아 산업 발전을 위한 추진 성과와 향후 육성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가회에서는 ▲생산기반조성 및 유통·브랜드 육성 현황 ▲판로 확보를 통한 농가소득증대 및 상품화 실적 ▲현장 문제해결을 위한 실증사업 추진 계획 등 육성전략이 공유됐다.


또 소득이 되는 작목 ‘홍천 대홍복숭아’를 홍보하기 위해 대홍복숭아를 육종하고 확대 보급에 노력한 고종현 농가, 단위면적 당 소득이 높은 허성호·김일경 농가의 우수사례 발표와 표창패 수여식을 가졌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홍천 대홍복숭아는 과형, 식감, 맛 등에서 우수품종으로 인정받고 일반 복숭아의 무르는 단점을 극복해 기존 품종을 대체할 수 있는 시장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특화작목 확대를 통해 농가소득 증대에 견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 대홍복숭아는 아삭하고 새콤달콤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으며, 서울양양고속도로 홍천휴게소 홍보·판매행사에서도 해마다 꾸준하게 매출이 증가하는 등 소비자의 입맛과 기호에 맞는 홍천군 대표과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희자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