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강원

공공기관 시장점유율 1位 기업, 강원도 이전

춘천뉴스 0 0 0

강원도(최문순 강원도지사)와 원주시(원창묵 시장)는 5월 26일(수) 오후 2시에 강원도청(본관 소회의실)에서 ㈜시큐위즈(김기수 대표이사)와 원주시 원주기업도시 내 투자와 관련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에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시큐위즈는 총 101억원을 투자해 본사 및 연구소 등을 이전하고, 65명(기존 35명, 신규 30명)의 고용을 창출 할 계획이어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큐위즈는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터넷과 같이 외부에 노출된 네트워크에 암호화 통신 및 보안기능을 제공하는 SSL-VPN*인 보안솔루션 “SecuwaySSL”을 개발, 고객의 다양한 환경에 맞는 보안 제품을 공급하는 정보보안 소프트웨어 개발 구축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써, 국내 네트워크 보안 전문분야 공공기관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이다.
   

*  SSL-VPN (Secure Sockets Layer Virtual Private Network)  :  웹 브라우저와 서버 간의 통신에서 정보를 암호화함으로써 도중에 해킹을 통해 정보가 유출되더라도 정보의 내용을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가상사설망

특히, 기업서버의 개인정보 유출사고, 보안 공격의 지능화와 고도화 등 복잡·다양한 상황과 최근 늘어난 재택근무에 따른 원격접속 시 외부의 해킹 등에 대응하기 위한 보안 제품의 수요가 증가되고 있는 상황에 따라,

㈜시큐위즈는 ISO9001인증, KC인증, CC인증, GS인증 및 관련 특허기술 등 가상사설망 자체 원천기술 보안기술력을 바탕으로 원주기업도시 내 6,262㎡(약1,900평) 부지에 2024년 6월까지 본사, 연구소 이전 및 보안·관제 서비스 센터를 구축하고, 30여명의 해당 분야 지역인재를 추가로 채용할 계획이다.

㈜시큐위즈 김기수 대표는 “강원도 이전을 통해 차세대 보안제품개발 및 생산에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향후 5년 이내 보안기술 연구개발 중심의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원주시 원창묵 시장은 “원주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에도 ㈜시큐위즈 보안솔루션 “SecuwaySSL”을 공급한다고 하니 매우 반가운 일이며, ㈜시큐위즈가 원주에서 정보보안 분야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강원도 김명중 경제부지사는 “초연결 보안이라는 보안 패러다임의 변화 시기를 맞이하여 시큐위즈가 보유한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빅데이터로의 신속한 접근과 안전한 보안이라는 두 가지 목표가 달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방침”이며, “4차 산업혁명이라는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시큐위즈와 같은 혁신기업 유치에 더 힘을 쏟아 연관 기업들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류성목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