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헬스케어, 중소벤처기업부 팁스 선정
- 강원테크노파크 입주기업 ‘(주)미라클헬스케어’ 중소벤처기업부 TIPS에 선정
- 세계 최초H-PPG기반의 당뇨병성 족부 질환 예방 및 관리가 가능한 플랫폼 개발로 2년간 최대5억원 지원받아 개발에 주력
강원테크노파크 입주기업인 ‘㈜미라클헬스케어’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되었다.
‘팁스(TIPS)’는 기술력 있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으로 민간 투자사 ㈜더존비즈온과 정부가 협력해 초기 투자를 지원하고, 이후 정부가 추가 자금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중소벤처기업부 기업지원 사업이다.
인공지능 전환(AX) 선도기업인 ㈜더존비즈온은 AI가 통합된ERP, 그룹웨어, EDM 및 클라우드, 비즈니스 플랫폼 등을 제공하는 대표ICT 기업이다. 팁스 민간 투자사로서 헬스케어는 물론 스마트팩토리, 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고 있다.
㈜미라클헬스케어는 EMS제품을 필두로 고주파온열기기, 이미용기기등(저주파,RF,HIFU)을 직접 기획/제조/판매하고 의료기기 제품을 OEM으로 공급하는 헬스케어/의료기기 전문기업이다.
이번 선정에 따라 향후2년간 연구개발과 사업화 등에 최대5억원의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미라클헬스케어는 선행 기술 개발된 PPG센서 기반 정밀 혈류분석, 스트레칭-고주파 온열기반 족부 복합관리, 광학 카메라 기반 족부 컨디션 평가기술을 바탕으로 족부 혈류/상처 데이터 획득 및 질환 예방/관리 기기 개발을 통해 기존 RawData와 H/W로 수집한 신규데이터 분석으로 결과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족부 특화 플랫폼’을 개발한다.
이를 통해 모든 연령층이 직면할 수 있는 족부질환의 위험을 예방하고,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특화 플랫폼을 개발해, 전 세계 당뇨병 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제시한다.
당뇨병성 족부궤양은 당뇨 환자들에게 가장 치명적인 합병증 중 하나로, 이로 인한 고통과 치료의 어려움은, 환자들의 삶에 막대한 영향을 미친다.
또한, 인체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족부를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족부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는 솔루션은 아직까지 시장에 충분히 제공되지 않는 실정이다. 이러한 공백은 환자들에게 지속적인 위험을 안겨주고 있으며, 이들을 위한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예방 및 관리 시스템의 필요성은 날로 증가하고 있다.
㈜미라클헬스케어 박의한대표는 족부질환 전체를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준비를 마쳤고, 특히, “이번 TIPS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 될 족부궤양 관리 의료기기는 당뇨병성 족부질환 환자들의 삶을 근본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김현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