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강원

제18회 철원 화강 다슬기 축제 8월 1일 개막!

춘천뉴스 0 0 0

- 제18회 철원 화강 다슬기 축제가 오는 8월 1일부터 8월 4일까지 


보름여 앞으로 다가온 철원화강 다슬기축제의 열기가 벌써부터 뜨거워지고 있다.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 수상과 강원특별자치도 우수축제 선정에 빛나는 제18회 철원 화강 다슬기 축제가 오는 8월 1일부터 8월 4일까지 김화 화강 쉬리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축제장에는 대형수영장과 수상 라이딩, 초대형 워터슬라이드, 수상 어트랙션 놀이공간 등을 조성하였으며, 20만 물풍선 대전과 화강 도깨비 대전, 철원 컬러풀 관광대전 등 4일간 알찬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한 축제의 메인 콘텐츠인 황금다슬기잡기 프로그램은 많은 관광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체험장 규모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3일간 이어지는 야간 공연에서는 3사단 민군관 화합행사와 개막행사, 전국 칼군무 경연대회 등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공연행사로 준비하고 있으며, 초아(AOA), 하현우(국카스텐), 하이키, 김수찬, 미란이, 블라쎄, 노브레인 등 인기가수의 공연도 준비돼 있다. 


특히, 공연 중간 시원한 물 난장 페스티벌도 마련하여 한여름의 흥을 높일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전년과 다르게 친환경 축제 운영을 위해 음식점 다회용기 사용과 재활용 체험 프로그램 등을 시범 도입하고, 철원을 방문한 관광객을 위해 축제 기간 숙박업소(야영장 포함)를 이용한 영수증 소지한 자에게 황금다슬기를 찾아라 체험권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해 철원 방문 관광객의 만족도 제고와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오승연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