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강원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초청‘특별강연

춘천뉴스 0 0 0

- 7일(수) “나의 삶, 나의 소명” 주제로 특별강연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이 6월 7일(수) 오후 2시부터 “나의 삶, 나의 소명”이라는 주제로 본교 CLC 비전홀에서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을 초청해‘제1기 시민지성 한림연단’특별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특별강연에서는 송호근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장이 직접 사회를 맡아 반기문 전 사무총장과 시민, 학생들과의 대화를 이끌 예정이다. 


‘시민지성 한림연단’은 문명사적 격변기에 글로벌 문명 시민을 양성하기 위해서 도헌학술원이 기획한 시민참여형 강좌로 포럼(forum) 형식을 원용한 공개토의형 강연이다. 


‘시민지성 한림연단’은 문화・예술・교육・정치・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 인사 및 전문가를 초청, 매 학기 개최되고 있는데,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은 특별강연자로 시민지성 한림연단에 서게 된다.


이번 ‘시민지성 한림연단’특별강연 연사는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다.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은 1970년에 제3회 외무고시에 합격해 외무부에 입부한 이래, 주오스트리아 대사관 대사 겸 주비엔나 국제기구대표부 대사, 외교통상부 차관, 대통령비서실 외교보좌관, 제33대 외교통상부 장관, 그리고 제8대 유엔 사무총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보다나은미래를위한 반기문재단 이사장,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장, 보아오포럼 이사장, IOC 윤리위원장 등을 맡고 있다.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은 탁월한 국제지도자상(2012), 제11회 서울평화상(2012), 하버드대학교 올해의 인도주의자상(2014), 티퍼래리 국제평화상(2015), 네덜란드 사자 기사 대십자 훈장(2016), 프랑스 레지옹 도뇌르 그랑 오피시에(2016), 국민훈장 무궁화장(2017), 미젤란 해협상(2020)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더 나은 유엔을 위하여』(2017), 『반기문 결단의 시간들』(2021) 등의 저서를 저술했다.


‘시민지성 한림연단’ 전 강좌 수강생에게는 한림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기념품과 함께 증정되며, 재학생의 경우 14개 강좌(2개 학기) 이수 시 학점대체인증을 신청할 수 있는 특전이 부여된다.


수강 등록은 공식 QR코드를 스캔한 후 진행이 가능하며, 개인별로 부여된 QR코드를 사용해 출석 체크를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림대학교 도헌학술원으로 문의 하면 된다.033-248-2925(doheon@hallym.ac.kr)

김진덕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