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강원도지사 당선인, 기자브리핑 통해 도정 구호 발표
춘천뉴스
0
0
0
06.22
△ 강원도청사(춘천뉴스DB)
△ 우상호 도지사 당선인이 22일 도청 별관 4층에서 기자브리핑을 열고 민선 9기 도정구호를 발표했다.
- 민선9기 도정 구호, "강원을 특별하게, 도민을 행복하게"
- 도정방침, "청정 강원-청년 강원-평화 강원"
- 7월 1일 오후 2시 춘천 강원대 백령아트센터에서 취임식 열고 공식 업무 시작
우상호 도지사 당선인과 김헌영도지사직 인수위원장이 22일 도청 별관 4층 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기자브리핑을 열고 도정구호 등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민선 9기 도정구호는 "강원을 특별하게, 도민을 행복하게"로 확정해 발표했으며 도정 방침은 "청정 강원-청년 강원-평화 강원"으로 확정했다.
우 당선인은 기자브리핑 후 질의 시간을 통해 최근 재점화되고 있는 도청사 이전에 관해서는 행정의 연속성을 위해 신축 예정지로 이전하지만 속도 조절이 필요하다고 했고 행정복합타운 건설에 대해서는 부동산 시장과 재정 등 현재 여건을 종합적으로 봤을 때 전면 취소하는 쪽으로 부정적인 입장을 분명하게 밝혔다.
한편 우 당선인은 오는 7월 1일 오후 2시 춘천 강원대학교 백령아트센터에서 취임식을 갖고 민선 9기 첫 도정 업무를 시작한다.
류성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