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강원

춘천시민 코로나19 극복 걷기, 이번엔 도심에서 도전하세요!!

춘천뉴스 0 0 0

 -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두 번째 걷기 이벤트 ‘도심따라, 건강하길’ 마련
 - 11월 14일부터 14일간 도심 걷기길 3개 코스에서 개최
 

춘천시보건소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두 번째 걷기 이벤트인 ‘도심따라, 건강하길’을 진행한다.

‘도심따라, 건강하길’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실내 및 단체운동 제한으로 인한 시민의 신체활동 부족에 대한 대안으로 마련한 행사다.

지난 10월에 열린 ‘강따라, 건강하길’에 이은 두 번째 걷기 프로그램이다.

 

대상은 스마트폰을 소지한 춘천시민이며 모바일 앱인 워크온을 통해 참여하면 된다.

행사 동안 춘천시 도심 걷기길 3개 코스를 찾아 걷기 행사에 참여하면 코스별 선착순 1,000명에게 춘천사랑 모바일 상품권 5,000원을 지급한다.

도심 걷기길 3개 코스는 봉황길, 탑거리길, 역사인물길이다.

봉황길은 춘천시청-구도지사관사-춘천미술관-위봉문/조양루/세종호텔(강원신사)-봉의산 순의비-춘천 봉의산성-봉의산 정상-춘천 혈거유지-춘천향교 구간이다.

탑거리길 구간은 춘천역-당간지주-포니브릿지-비석군-소양정-번개시장-강동대장간-소양동성당-아세아극장-칠층석탑이다.

마지막으로 역사인물길은 낭만시장(중앙시장)-죽림동성당-약사천 수변공원- 효자동 낭만골목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는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이라며“걷기를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것은 물론 걷기 문화가 활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윤희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