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강원

제18회 춘천국제물포럼 개최

춘천뉴스 0 0 0

-물과 자연」을 주제로 하천의 자연성 훼손요인과 회복방안 등 논의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하여 온라인 포럼 방식으로 개최

올해로 제18회를 맞이하는「춘천국제물포럼」이 10.15(목) ~ 10.16(금) 2일간 춘천 베어스호텔에서 “모든 생명의 근원이자 가장 소중한 자원인 물”에 대한 가치를 제고하기위해 국내외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춘천국제물포럼 주관으로 열린다.

춘천국제물포럼은 (사)춘천국제물포럼이 주관하고 강원도와 춘천시, 한강수계관리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초의 물을 주제로 한 국제 포럼으로서 2003년부터 시작해 물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정책방향을 제안하는 국제물포럼으로 자리매김 했다.

 “물과 자연”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물의 자연성 회복을 위하여 하천의 자연성 훼손요인과 회복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등 11개 세션에 대해 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포럼은 최근 국내외 코로나19 팬데믹 확산에 따라 발표자, 토론자 등 필수인원만 현장에 참석하고 유튜브와 줌(zoom) 화상회의 등의 동영상 플랫폼을 활용하여 참여자를 최소화하고 온라인으로 중계 될 예정이다.

강원도 녹색국장(박용식)은 “이제는 기존 공급 위주에서 수요 중심으로서의 물관리에 대한 철학적 변화가 필요한 시점으로, 물의 자연성 회복과 생태적 가치제고를 위한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호​ 

0 Comments